뜨거운 개발 현장의 뒷모습을 들여다보기 위해서 국내 유명 음향 제작 스튜디오를 찾았습니다. 문 앞에 들어서니 들리는 섬세한 BGM 제작 소리와 연기자들의 열정적인 연기 소리가 귓가를 가득 채웁니다.
효과음 작업은 생각 이상으로 세밀한 과정을 거칩니다. 캐릭터가 입은 갑옷의 소재에 따라, 또는 걷는 지면의 상태에 맞춰 수백 종류의 무브먼트 이펙트를 개별적으로 제작합니다. 이러한 게임 사운드 디테일이 쌓여서 유저에게 생동감 가득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방음벽 안으로 연기자의 몰입도 높은 목소리가 펼쳐집니다. 일반적인 스크립트 전달을 넘어, 인물의 환희, 보이스 하나에 투영하는 과정은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냅니다. 보이스 액팅은 게임의 서사를 마침표를 찍는 매우 결정적인 창의적 단계임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튜디오 한쪽에서는 해외 빌드를 위한 로컬라이징 작업이 한창입니다. 유럽, 등의 각 국가 팬들의 언어적 취향을 고려하여 적절한 보이스를 매칭하고, 사운드 밸런스를 새롭게 맞추는 성우 녹음 과정에서 세계 성공의 열쇠가 느껴집니다.
결국 훌륭한 콘텐츠란 눈에 보이는 아름다움 이면에 자리 잡은 완벽한 사운드 설계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